36) 천한 사람




121.

얼마 안 되는 물건을 탐내어 행인을 살해하고 그 물건을 약탈하는 사람, 그를 천한 사람으로 아시오.


122.

증인으로 불려 나갔을 때 자신의 이익이나 남을 위해, 또는 재물을 위해 거짓으로 증언하는 사람, 그를 천한 사람으로 아시오.


123.

때로는 폭력을 쓰거나, 또는 서로 눈이 맞아 친척이나 친구의 아내와 놀아나는 사람, 그를 천한 사람으로 아시오.


124.

가진 재산이 풍족하면서도 늙고 병든 부모를 섬기지 않는 사람, 그를 천한 사람으로 아시오.


125.

부모, 형제, 자매, 또는 계모를 때리거나 욕하는 사람, 그를 천한 사람으로 아시오.


숫타니파다. 2011.11.22(화)



사진 2011.8.23.제주도 '태평양의 징검다리' 공원은 여섯번째 환태평양공원으로 한국, 미국, 러시아, 멕시코, 중국, 일본, 필리핀의 학생들이 28일간 설계하고 제작하였다. 2010년 8월 7일 준공하였다.


이 공원은 일제강점기에 일본군의 군사기지, 4.3사건의 학살터, 한국전쟁시 포로수용소로 이용되었던 알뜨르비행장 지역을 등지고 있다.


또한 태평양 연안국들이 갈등과 분쟁을 딛고 함께 평화로운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미에서 태평양을 향하고 있다.

크고 하얀 진주는 다른 나라 공원의 진주들과 이어져 서로 협력하는 하나의 평화공동체를 만듦을 상징하고 서쪽의 돌조각은 제주 신화 속 평화와 풍요를 가져온다는 바다의 여신을 나타낸다. — 장소: 제주도 태평양의 징검다리




Posted by 구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