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김두관 도지사인수위가 보고서를 당선자에게 제출하고 해단식을 했다.
그리고 7월 1일 오전 10시30분에 경남도청 광장에서 취임식이 열린다.



어제 28일 김두관 지사 당선자는 트위터에 "7월1일 오전 10시30분에 도청 앞 광장에서 열린취임식이 있습니다. 초청장이 없으셔도 입장 가능하오니 시간 되시면 들려주세요. 그런데 식사대접도 시원한 차 한 잔 대접 못하는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올렸다.

△ 노무현 대통령 서거 1주기 추모 창원 콘서트 프로젝트밴드 김두관(2010.5.22)

김두관 지사는 지난 6월 2일 온·오프라인 기자인터뷰를 했다.

김주완 기자가 "선거과정에서 트위터를 하셨는데, 도지사직을 하면서도 트위터를 통해 도민과 소통을 계속할 계획인가?"라고 물었다.

답으로 "제가 워드 속도가 느려서 그렇지 정보마인드는 좀 있습니다. 트위터도 지금까진 비서의 도움을 받았는데, 문자메시지는 잘하니까 트위터도 좀 해볼 생각입니다."라고 했다.

그리고 어제 당선되고 두 번째 트윗으로 공개초청장을 날렸다.

당선자 신분으로 2개의 글을 올렸다. 에고 이제 겨우 2개 올렸나 하실 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그래도 비서 시켜 선거기간 트위터를 했는데, 당선되고 스스로 2개의 글을 올렸다는 자신이 한 말에 대해서 무한 책임을 지겠다는 출발로 보면 꽤 괜찮은 것이라 할 수있다.
지난 선거기간 트위터와 블로그로 열심히 소통하던 정치인들이 선거가 땡하고 끝나니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 않는 경우가 훨씬 많다.

7월 1일부터 김두관 지사 임기가 시작된다. 어느 날 트위터에 이런 글이 올라올 수도 있을 것이다.

"대통령이 4대강 사업에 대한 미련을 못 버리고 있습니다. 대통령에게 국민의 뜻이 무엇인지 한 번쯤 상기시켜 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즐거운 상상, 즐거운 기다림 아닐까요?

△ 김두관 지사 트위터 캡쳐http://twtkr.com/dookwan



열린 도정 그게 마음먹기 나름이지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다.
이명박 대통령처럼 소통이 뭔지 감조차 잡지 못하는 사람은 죽었다 깨나도 어려운 일이지만, "제가 아이디어가 많지 않습니다. 좋은 생각은 돈을 주고라도 사겠습니다."라는 마음을 가지면 그때부터 열린 도정은 시작되는 것이다.
김두관 지사 당선자는 그것은 확실하게 준비되어 있다.

마음은 열린취임식에 참석하고 싶은데 시간이 되지 않아 참석 못하는 사람은 트위터로 취임식 축하를 해주면 어떨까? 김두관 경남도지사 트위터 http://twtkr.com/dookwan


인수위원회 활동을 마치며 도민 여러분께 드리는 글

존경하고 사랑하는 경남도민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제 34대 경상남도지사직 인수위원회의 해산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6월 11일 발족한 인수위원회는 오늘 당선자에게 보고서를 전달하는 것을 끝으로 공식적으로 해산하게 됩니다.


인수위원회는 2주 동안의 짧은 시간이지만, ‘김두관 호’의 방향과 경남 발전 전략을 수립하는데 매진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도정을 꼼꼼하게 살펴 승계할 것과 개선할 것을 정리하고 당선자의 철학과 비전을 최대한 담아내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도민제안센터’를 설치해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2주 간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했던 결과물을 보고서로 만들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당선자의 도정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동안 많은 관심과 격려로 지켜봐 주셨던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밤샘도 마다않고 자원봉사 해 주셨던 인수위원, 자문위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경남도민 여러분.
다가오는 7월 1일, 여러분께서 선택해 주신 ‘김두관 호’가 출발하게 됩니다.
‘김두관 호’는 변화의 리더십, 함께하는 리더십으로 도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경남의 밝은 미래를 만들어 갈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특유의 포용력과 추진력으로 ‘대한민국 번영 1번지’를 향해 순항할 것입니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34대 경상남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위원장 안승욱


▩ 4대강 STOP 광고
4대강 사업 중단과 이명박 정권 규턴을 위한 범국민대회 2010.7.3(토)오후6시 서울시청광장

문수스님 49재인 7월28일(수)까지 매일 저녁 조계사 앞마당에 열리는 행사

- 매일 저녁 7시 _ 조계사에서 생명살림과 평화를 발원하는 108배 참회 기도
- 매일 저녁 8시 _ 조계사에서 법륜스님, 도법스님과 함께하는 [생명평화 대화마당]
-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_ 문수스님 천도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남도 창원시 봉림동 | 경남도청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구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긱스 2010.06.29 15: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두관 당선자 트위터 자주 안하시던데요. 어제던가요. 간만에 트윗날리신거 보고 놀랐습니다. 그리고 멘션 날리면 답장은 안오더군요. 바쁘셔겠지요. 답장 안온것에 대한 불만은 거의 없구요. 이왕이면 보내주는게 더 좋지 않겠다 싶더라구요. 작은 바람이었습니다.

    • BlogIcon 구르다 2010.06.29 16: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아마, 아직 트위터 글 올리는 것 말고는 잘 모르실걸요.
      누군가 차근차근 강습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도 안까먹고 트위터를 하는 것에 일단은 긍정을^^

  2. BlogIcon 따옥따옥 2010.06.30 1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두관 도지사님 취임식이 트위터로
    7.1일 10시 20분 부터 생방송 됩니다 ^^
    트위터로 보는 재미가 또 다르겠죠.....

    http://twitonair.com/gyeongnamdo

  3. BlogIcon *저녁노을* 2010.06.30 1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남편 앞으로 온 초청장 구경 했심더...ㅎㅎ
    잘 이끌어 가리라 여겨봅니다.

    • BlogIcon 구르다 2010.06.30 21: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혼자서 하는 도정이 아니니
      도민 모두가 도와드려야죠.

      초청장 받은 것 보니, 후원금 내셨는가 보다.
      전, 책 한권만 샀어요...
      그래서 초청장도 못받았습니다..^^

  4. 2010.08.02 2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도민투표를 하심은 70%넘아버리면 이슈가 +++++++++++++++++++



티스토리 툴바